섯다 족보 멍텅구리 구사(사구) 차이점 및 재경기 룰
섯다 족보에는 특수 조합이 있습니다. 광땡 잡는 '암행어사', 땡잡는 '땡잡이' 그리고 게임을 무승부로 만들고 재경기를 만들어주는 '구사(사구)' 가 있습니다. 재미있는 부분은 똑같은 4월과 9월의 조합이지만, 딱 1가지 조합만은 땡까지도 게임을 재경기 할 수 있습니다.
화투패 그림의 진짜 의미는?
알리, 독사, 구삥 등 조합 한눈에 보기
섯다 족보 멍텅구리 구사
섯다 멍텅구리 구사는 구쌍피와 흑싸리 고도리패 조합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. 멍텅구리 구사는 땡까지 재경기 할 수 있습니다. 구사 조합 중 가장 강력한 조합입니다. 땡까지 재경기를 할 수 있지만, 장땡은 예외입니다.
- 특정 지역에서는 장땡까지도 포함하기도 하므로 미리 정하고 게임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.
참고로 구쌍피의 저 모양은 뭔가 싶을텐데요. 술잔이라고 합니다. 더 놀라운건 흑싸리 고도리 패의 모양인데요. 화투패 모양의 의미가 궁금하다면 확인해보세요.
섯다 구사 조합(9월 + 4월)
멍텅구리 사구를 제외한 구사 조합은 현재 게임을 무승부로 만들고 재경기로 만들 수 있습니다. 단, 재경기 가능 범위가 정해져 있는데요.
- 섯다 구사 재대결 가능 족보 범위 : 살아 남은 플레이어 패 조합이 알리 이하
땡을 제외하고 알리 ,독사 등의 족보는 아래에서 확인 가능합니다.
섯다 구사 재경기 룰
구사(사구)로 게임이 무승부가 됐다면 재경기를 해야합니다. 이때 살아 남은 플레이어끼리 대결을 할 수도 있지만 재대결 전에 이미 포기한 플레이어도 참여를 할 수 있습니다. 이때 참가를 위해서는 깔린 돈의 절반을 내야 재대결에 낄 수 있습니다.
- 포기한 플레이어 패와 남은 패를 합쳐 섞습니다.
- 패를 나눠줍니다.
- 레이즈를 합니다.
일부 패가 제외 되어 있는 만큼 족보가 나올 확률이 많이 낮아져 있습니다. 섯다 구사 재경기에서는 끗싸움이 많으며, 갑오(구끗)만 되도 높은 패에 속합니다.